어두운 인상과 나이들어 보이는 눈밑지방과 다크서클 간단한 시술로 해결됩니다.
 

눈밑지방 제거에 사용되는 대표적인 레이저입니다.

탄산가스(CO₂) 레이저는 1964년 미국의 패텔이 처음으로 연속발진에 성공하였으며, 1970년 초반부터 의료용으로 실용화되기 시작하여 현재 외국에서 뿐만 아니라 우리 나라에서도 의료용으로 가장 많이 보급되어 있는 레이저 기기입니다. 이 레이저는 치료 영역이 상당히 넓으며 안정도 또한 매우 높은데, 탄산가스 분자의 진동 준위 사이에서 10.6um의 적외선이 발진되며 효율이 높아서 용이하게 고출력을 얻을 수 있으며, 치료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보조적으로 헬륨-네온 레이저 빛을 가이드 빔으로 사용합니다.


탄산가스 레이저는 물에 잘 흡수되는 성질을 지녔으며, 수분이 많은 조직을 증발시키기도 하고 탄화시키기도 하면서 피부 조직을 기화시키고 응고시키기도 하며, 피부의 조직을 증발시키면서 정교하게 절개할 수도 있고, 레이저 빛이 닿는 순간 피가 응고되어 수술할 때 수술칼 대신 레이저 메스로 사용됩니다.


발진 방식에 따라 연속형, 펄스형, 슈퍼펄스형, 울트라펄스형 등 여러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울트라펄스형의 빛이 많이 이용되는데, 이는 레이저 빛을 받은 피부 조직이 검게 탄화되지 않고 주변 조직에 손상을 아주 적게 주기 때문입니다.


탄산가스 레이저는 점, 검버섯, 사마귀, 티눈, 쥐젖, 한관종 등의 치료에 이용되며, 특히 울트라 펄스형의 탄산가스 레이저는 다른 형의 탄산가스 레이저보다 높은 출력을 이용해서 아주 짧은 시간에 많은 에너지를 조사할 수 있어 피부 조직에 열손상을 최소화하기 때문에 위의 병변은 물론 주름살 제거, 눈 밑 지방 제거, 여드름 흉터나 수두 자국 등의 흉터 제거 등에도 이용되고 있습니다.